본문 바로가기

카드설정 - 창세 (Genesis)/수 속성

이터널 드림 카드설정 - 빙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빙산
구분 : 일반 카드
속성 : 수(水)
판명 : 창세 (Genesis) - Alpha
희귀 : 2

설정완료 : 2003년 1월 29일

Flavor Text : [없음]
기본 설정 :
  이 거대한 얼음 덩이는 전설의 타이타닉 호 사고 덕택에 많은 이들의 머리속에 거대함의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그러한 이미지 덕택에 빙산 카드는 일종의 거대한 공격무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그 외에도 물을 기반으로 하는 무언가를 이루어 낼 때에도 적극적으로 사용되곤 한다.

Ilustrator : [찾는 중]

자원 : 생산 4 소비 2
전투 : 공격 1 방어 4
일회 : 목표 플레이어 2 피해
장비 : [없음]
특수 : 공격자로 지정 불가

첨부 설명 :
  수 속성 덱을 쓰신 분이라면 빼놓을 수 없는 카드, 빙산입니다. 막대한 자원 생산량, 강력한 방어력, 막판에 상대방에게 결정타를 날릴 수 있는 플레이어 직접 데미지까지, 어느 것 하나 버릴 것이 없는 최고의 효용성을 지닌 카드죠. 공격자로 지정 불가라는 패널티가 있기는 하지만 워낙 다른 부분에서 효용성이 좋은데다 기본적인 공방수치가 방어형인지라 큰 의미를 지니지 못했습니다.
  애당초 빙산이란 것 자체가 물덩이로서는 최고의 존재 중 하나이므로 컨셉부터 어느 정도 굉장히 활용성 높은 카드로 설계할 계획이었고 최종적인 사용자들의 평가 역시 계획대로 나타났습니다.

  기본 설정에는 공격무기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았다고 되어 있는 부분과 공격자로 지정 불가라는 부분과 서로 모순되는 듯 한데, 사실 이 기본 설정에서 나타난 공격 무기로서 사용은 일회능력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플레이어 직접 데미지 컨셉은 원래 화 속성의  전유물에 가까워서 타 속성에서는 드문 편인데, 이 빙산 카드가 전반적으로 방어적인 수 속성에서 이런 공격적인 일회 능력을 가진 것도 바로 기본 설정과 같은 내용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