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설정 - 창세 (Genesis)/수 속성

이터널 드림 카드설정 - 무지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무지개
구분 : 일반 카드
속성 : 수(水)
판명 : 창세 (Genesis) - Beta
희귀 : 3

설정완료 : 2003년 5월 27일

Flavor Text :
  “빛이 없이 생기는 것도 이상하지만, 비가 오지 않아도 무지개가 생기는 건 좀 너무한 게 아닐까.” – Raia, the Dreamer

기본 설정 :
  비가 내린 후 가끔씩 볼 수 있는 무지개는, 이외에도 폭포 같은 물보라가 나타나는 장소에 종종 등장하곤 한다. 여러 사람들에 의해 무지개 카드는 탄생되었고, 이를 통해 무지개를 만들 수 있게 되었지만, 가끔씩 너무 많이 사용되어 사람들을 질리게 만들어, 나중에는 사용을 자제했다고 한다.

Ilustrator : [찾는 중]

자원 : 생산 1 소비 0
전투 : 공격 0 방어 1
일회 : [없음]
장비 : [없음]
특수 : 1 이하의 피해로는 피해입지 않음

첨부 설명 :
  Beta 로 넘어오면서 설계된 카드들 중에서도 유독 특이한 능력을 가진 카드입니다. 처음 이 카드의 특수능력은 '풍 속성 이외에는 피해입지 않는다' 라는 것으로, 풍 속성 이외의 카드로 이 카드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방어도를 감소시키는 장비능력 혹은 카드를 매장시키는 일회/특수능력을 사용해야 하는 값비싼 대가를 치러야 했습니다.

  결국 너무 강한 것이 아니냐. 정작 가장 최강의 풍 속성에게는 아무런 짝에도 쓸모없는 카드가 아니냐 하는 이야기로 인해, 위와 같은 능력으로 대폭 변경되었고, 덕분에 타 속성에게는 무척 약해진 대신, 풍 속성의 경우 다른 속성과 마찬가지로 동일하게 능력이 적용되는 데다 상대적으로 공방이 약한 카드가 많은 탓에 굉장히 껄끄러운 카드가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소환비용 0이기 때문에 카드를 되돌리는 풍 속성의 특성으로도 대응하기가 좀 난감한 카드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