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설정 - 창세 (Genesis)/수 속성

이터널 드림 카드설정 - 몰리아의 돌고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몰리아의 돌고래
구분 : 일반 카드
속성 : 수(水)
판명 : 창세 (Genesis) - Beta
희귀 : 4

설정완료 : 2003년 1월 29일

Flavor Text :
  머리 속을 맴돌고 있는 누군가의 목소리가 해안가에서 머리를 내밀고 있는 돌고래의 것이라는 것을 깨닫는 데에는 한참의 시간이 걸렸다.

기본 설정 :
  몰리아가 만들어 낸 돌고래들은 다른 돌고래들과는 달리, 인간들과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분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들은 몰리아의 대지를 찾아오는 사람들을 안내해 주기도 하는 한편, 이름 없는 숲의 엘프들이 바다와 강을 여행하는 것을 돕고 있기도 하다. 몰리아가 나타날 때에는 여지없이 모여들곤 해서, 그녀가 가끔씩 난감해 할 때도 있다.

Ilustrator : [찾는 중]

자원 : 생산 2 소비 3
전투 : 공격 0 방어 2
일회 : 목표 생명체는 턴 끝날 때까지 방어자로 지정 불가
장비 : 대상 카드는 전투 이외의 단계에서 피해 입지 않음
특수 : 소환 시 목표 장비 카드 1장을  손으로

첨부 설명 :
  이 카드는, Alpha 버전에서 나왔던 카드들이 조금씩 특화되기 시작하면서 만들어지게 된 카드 중 하나입니다. 보통명사로 이루어진 카드들 앞에 고유명사가 붙기 시작하면서 점차 꿈 속 세계만의 생명체로 변화하기 시작한 것이죠.
  몰리아는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 중 꿈의 생명체들이 가진 인격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제 동물들 중에서도 가장 높은 지능을 가지고 인간과도 친하게 지내는 돌고래에 대해 몰리아가 가장 먼저 영향력을 끼치게 되었다고 설정하게 되었습니다.

  일러스트를 보시면, 몰리아의 복장이 이후의 복장과 다른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이 카드가 두 번째 몰리아 홀리워터 일러스트와 같은 시기에 외주가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초기 몰리아의 복장에 가까운 형태로 그려져 있죠. 다만, 제 기억이 확실치는 않으나 두 번째 몰리아 홀리워터 일러스트와 이 카드의 일러스트는 같은 분이 했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카드 자체의 능력은 썩 좋은 편이 아닌 데다, 돌고래 카드가 동일한 희귀도임에도 불구, 더 좋은 성능을 가진 탓에 상대적으로 잘 쓰이지 않게 된 카드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