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드설정 - 창세 (Genesis)/수 속성

이터널 드림 카드설정 - 돌고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름 : 돌고래
구분 : 일반 카드
속성 : 수(水)
판명 : 창세 (Genesis) - Alpha
희귀 : 4

설정완료 : 2003년 1월 29일

Flavor Text : [없음]

기본 설정 :
  Molia Holywater 가 인간을 위해 만든 첫 번째 카드. 돌고래의 지능이 인간에 가깝다는 판단 하에, 인간이 꿈 세계에서 의지를 부여하는 데 합당하다고 생각하여 첫 번째 대상으로 선택한 것이지만, 이 카드를 만든 이후 Molia 는 인간 형태의 카드를 만드는 것을 결정하게 된다. 이러한 그녀의 뜻과는 별도로 그녀가 물에 있을 때는 이 카드를 통해 소환된 많은 돌고래들이 그녀의 주변에 함께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다고 한다.

Ilustrator : [찾는 중]

자원 : 생산 2 소비 1
전투 : 공격 0 방어 2
일회 : [없음]
장비 : 0/0/0/+1
특수 : 소환 시 플레이어 1점 회복

첨부 설명 :
  돌고래 카드는 가장 처음으로 만들어진 Alpha 에디션에 속해 있었다는 흔적이 남아있는 몇 안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보시다시피 Alpha 에디션 시절의 몰리아 디자인이 남아있는 카드이기 때문이죠.
  Alpha 및 초기 Beta 의 세로 판형 일러스트를 가로로 바꾸기 가장 어려웠던 카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냥 위아래를 자르자니 너무 많은 부분이 잘려나가고, 그렇다고 좌우 영역에 이미지를 채워넣기에는 일러스트 전체가 잘 짜여져 있어서 손대기 힘들었기 떄문이죠. 제가 직접 이 수정작업을 했기에 더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지만요.
  아무튼 세로 판형 시절 무척 애착이 가는 일러스트들 중 하나였고, 그렇기 떄문에 수정하면서 잘려나간 부분이 더욱 아쉬운 일러스트이기도 합니다. 그런 아쉬움 때문인지 이 카드의 일러스트는 훗날 몰리아의 돌고래라는 카드를 만들게 되는 모티브가 됩니다. 다만 돌고래 일러스트 자체가 이미 몰리아가 있었던 만큼 일러스트레이터 분께 넘길 일러스트 컨셉을 작성할 때 고생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순번상으로 이 카드 바로 다음이군요.